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추천하고 싶은 신림 밥집과 가볼만한 곳(물놀이장 포함)

by 지구별에 2014. 7. 2.

 

 

추천하고 싶은 신림 밥집과 가볼만한 곳(물놀이장 포함)

 

집이 신림과 가까워서 신림에 2주에 한 두 번 정도는 꼭 가는 것 같아요.

 

누군가와 약속을 정하면 제일 고민되는 것이 '식사는 어디에서 할까?'와

 

'무엇을 해야할까?'인데...  제가 가 보았던 곳 중에서 추천할 만한 곳을 골라 보았어요.

 

 

우선 신림 가볼갈만한 곳!

 

번호를 매긴 것은 순위가 아닙니다.^^

 

 

1. 알라딘 중고 서점

 

알라딘 중고 서점을 강남, 종각, 신촌, 건대 입구 가 보았는데, 저는 신림이 제일 편한 것 같아요.

 

공간도 넓고, 사람한테 부대끼지도 않고, 책 종류도 많아요.

 

앉을 자리가, 어린이 코너와, 성인 코너로 분리돼 있어, 앉아 책 보기에도 좋고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림 가는길, 방문소감

 

 

2. 도림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

 

요즘에 곳곳에 작은 규모의 도서관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도림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굉장히 작은 도서관이에요.

 

지나가다가 한 번 들러서, 머리도 식히면서 책 보기에 좋은 곳이에요.

 

개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 전경

 

 

개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 내부

 

 

 

도서관에서 바로 밖을 보면 개울입니다.^^

 

 

 

[도림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

 

정기휴관일: 매주 화요일, 국가공휴일

 

이용시간:

평일: 20시 종료
주말: 17시 종료

 

옥상 개방 시간:
평일
하절기: 9~18시
동절기: 9~17시

주말
하절기: 9~17시
동절기: 9~17시

 

도림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 가는법: 신림 3번 출구로 나와서 150미터 정도(10분 소요)

 

 

3. 신림 야외 물놀이장

 

신림역 4번 출구 나와서 10분 정도 걸으면 다리가 보이는데요, 다리 바로 밑에

 

관악 도림천 어린이 물놀이장이 있어요.^^

 

보고만 있어도 시원하죠?

 

 

 

 

[물놀이장 이용]

 

이용연령: 9세 이하
운영시간: 10시~18시(사정에 따라 변경)

7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시에만 이용 가능

 

 

 

 

지구별이 추천하는 신림 밥집 (맛집)2곳.

 

의외로 신림을 가면 먹을 게 늘 마땅치가 않았던 것 같아요.

 

특히, 지하철 역 인근은 가격에 비해 썩 만족스러운 곳을 찾지 못했는데.... 우연히 발견한 곳.

 

1. 찌끄려 포차(보리밥, 가정식백반 등)

 

겉모습은 허름하고, 가게 이름이 백반을 파는 곳이 맞는지 미심쩍어하며 들어가 보았어요.

 

백반을 시켜 먹었는데, 우와 제가 찾던 곳!!!

 

반찬이 6가지 정도 나오고(나물 종류가 많아요), 우렁된장이 나왔는데 우렁이가

 

일반 우렁된장집에서 시킨 것보다 훨씬 많았어요!! 그리고, 쌈 종류도 주셨고요.

 

너무 너무 맛있어서 밥 한 공기 더 시켜 나눠 먹었어요. 가격은 5천인아 6천인가 가물....

 

일요일에 또 가 보았더니, 휴무더라고요 ㅠ.ㅠ

 

가는 법은, '도림천에서 용나는 작은 도서관'에서 바로 뒤를 보면 보입니다.^^

 

 

 

 

 

 

2. 생각보다 맛있는집

 

처음엔 보라매 롯데백화점 앞에 있어서 가 본 곳인데 정말 '생각보다' 아니 그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근데 신림역에도 생겼더라고요.(직영점)

 

메인은 바지락 칼국수, 팥칼국수, 냉콩국수인데요. 겉저리가 특히 맛있어요.

 

바지락도 많이 주시고, 무엇보다 음식에 진정성이 느껴져서 마음에 들어요

 

신림역 3번 출구로 나와 직진해서 150미터 정도 가다 보면 보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관악산 입구에서 서울둘레길과 성주암 가는길

 

아름답고 한적한 정릉 가는길

 

광명 구름산 가는법

 

생각보다 맛있는 체리요거트 만들기 

 

 

 

반응형

댓글